티스토리 뷰

아 오늘 자동차세 납부를 했는데 좀 짜증나더군요.. 뭘 그렇게 이중 삼중으로 설치를 해야 하는지 ㅜㅜ

 

한번 설정을 해두면 나중에 편합니다. 그러니 처음에는 좀 열받더라도 자동차세 납부 방법을 차분하게 따라해봅시다.

 

안드로이드, 아이폰 둘다 됩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 필요해요~! 해볼까요.

 

 





 

 

 

 

 

우선 위택스 검색하면 행정자치부에서 만든 '스마트 위택스' 앱이 나옵니다. 저것을 받아주세요.

 

 

 

그리고 인터넷지로 모바일도 같이 받아야 합니다. 둘다 있어야 해요. 중간에 다운 받으라고 나오는데.. 으 미리 알려주던가.. 한군데서 좀 되게 해놓지 이게 뭔지 ㅜ

 

 

 

정부에서 만든 앱이니 마음 놓고 다운 받습니다.

 

 

자동차세 납부는 6월 30일까지 해야 되는거 아시죠?

 

하루라도 늦으면 3% 추가로 붙습니다.

 

좋은 차면 치킨 한마리가 그냥 날아갑니다.

 

 

제가 캡쳐는 안드로이드걸로 했는데 급하게 미리 아이폰으로 자동차세를 납부 했거든요.. 아이폰에서는 폰안에 공인인증서가 분명히 있는데 위택스, 인터넷지로에서 인식을 못하더군요 아오;;

 

그래서 다시 컴퓨터 켜고.. 인증받고 공인인증서 옮기기 하고 그랬습니다.

 

안드로이드는 바로 되더군요.. 저만 그런건지 폰 두동강 내버릴뻔 ㅜㅜ

 

 

 

안되시는 분은 하단에 인증센터 눌러서 '공인인증서 가져오기'를 눌러주세요.

 

 

 

인증번호 생성을 하고..

 

폰 저화면 가운데 보면 주소 나오고 저기로 접속해서 인증번호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으 안랩 정말 싫어..

 

 

 

들어가셔서 저렇게 원하는 인증서를 골라서 암호 입력후 내보내기 해줍니다.

 

 

 

 

 

여기서 좀 오래 걸릴수도;

 

 

나중에 왠만하면 Ahnlab safe trasaction 저건 꼭없애버리세요.. 진짜 악질입니다.

 

그리고 자동차세 납부를 위택스에서 할려고 하다보면 중간에 '인터넷 지로 모바일' 앱으로 넘어갑니다..

 

거기서 저는 또 공인인증서를 컴퓨터로 인증받아서.. 인터넷 지로용 데스크탑 페이지로 가서..

 

인증을 하고. ㅜㅜ 받아오고 ㅜㅜ

 

 

 

뭐 이런 과정들을 겪고나면 그 다음 자동차세 납부 자체는 매우 쉽습니다. 거기에 떠있어요 내가 납부해야할 내역들이.. 그 중에서 자동차세 누르고... 내 개인정보 입력후에 카드납부 할건지 이체 할건지 고르시면 되는데요..

 

 

대부분의 카드사들이 2~3개월은 무이자할부를 시행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납부하는 페이지 잘 보시면 각 회사별로 혜택이 나와있습니다.

 

여기까지 보면 간단해 보이지 않을 수 있으나 한번만 설정해두시면.. 굉장히 다른 지방세 등 요금납부가 편리해집니다. 이 서비스 자체는 강추이니 꼭 한번 깔아서 해보세요!

 

그리고 컴퓨터로 자동차세 납부 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https://www.wetax.go.kr/ 여기 들어가셔서요..

 

 

자동차세 얼마나 나오는지 조회만 해보실분은 저기 아래 '세액미리계산하기' 눌러서 들어갑니다.

 

 

 

자동차세(소유) 누르시고..

 

 

차종구분, 차량용도, 최초등록년월, 과세년도, 배기량을 넣으시면 아래 자동차세, 교육세 합해서 총 얼마나 나오는지 나옵니다.

 

 

 

그리고 메뉴에서 '납부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저렇게 나오는데요. 저는 회원 조회납부로 들어갔습니다.

 

 

 

로그인하고 들어가시면 본인에게 부과된 지방세들이 모두 나옵니다. 아래 기간별로 검색을 하셔도 되구요. 납부하고 싶은것을 골라서 내시면 됩니다.^^

 

자동차세 납부 뿐만이 아니라 지방세 등 위택스를 통해서 다양한 세금을 납부하실 분들은 밤11시30분 이후부터 아침 7시까지는 사용이 제한되니 참고하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