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월 모의고사 다들 잘 보셨나요? 너무나 덥고 장마까지 겹쳐서 습한 여름이지만.. 벌써 7월.. 이제 수능까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7월 모의고사가 중요한 이유는 수능과 똑같이 진행을 하기 때문에 진정한 '모의고사'라 할 수 있습니다. 범위만 조금 다르고 방식과 분위기 등은 실제 수학능력시험 같은 환경에서 진행을 하는데요..

 

시험을 보는데 있어서 본인이 공부한 것 이외에도 심리적 압박 등 외부적 요인도 포함되므로 본인을 테스트할 좋은 기회가 됐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자세히 알아봅시다.

 

 





 

 

 

 

 

 

7월 모의고사 등급컷에 너무 크게 연연하지 마시고, 남은 시간 최대한 활용하는게 관건 입니다. 오늘 본 7월 모의고사는 시간, 아날로그 시계 휴대, 이미지스캐너 채점, EBS와 70% 연계 등등 많은 부분이 수능과 같습니다.

 

 

다만 다른것은 문제유형인데, 수학과 과탐2가 전범위에서 출제가 되지 않습니다. 9월 모의고사 부터 모두 동일한 범위에서 출제가 됩니다.

 

 

 

영역별로 봤을때..  <수학 가형, 나형> 과탐Ⅱ의 <물리2, 화학2, 생명과학2, 지구과학2>에서 전체 범위 출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7월 모의고사 시험 범위를 세부적으로 보면

 

 

 

 

 

 

7월 모의고사의 경우에는 고3학생들만 보기 때문에 6월 무의보다는 무게감이 조금 떨어지긴 하지만 고3 수험생들이 느끼는 부담감은 차이가 없을 것 입니다. 

 

 

7월 모의고사 정답 및 해설은 시험이 끝나고 나면 제공이 되고, 표준점수, 백분위, 등급 등은, 개인별로 22일에 통지 하고, 온라인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요즘은 그런가보죠? ㄷㄷ)

 

 

 

지금 올라오고 있는것을 보면.. 아직 전부다 7월 모의고사 등급결과가 나오진 않았지만 참고하세요.

 

 

2016년 7월 모의고사 등급컷 - 국어 <회사별>

 

7월 모의고사 등급컷 - 유웨이, 진학사, 종로학원하늘교육, 대성마이맥, 비타에듀, 메가스터디, 이투스

 

 

<수학 가>

 

<수학 나>

<영어>

<한국사>

업체별로 들어가시면 좀더 자세하게 나오는데요.

 

 

 

7월 모의고사 등급컷 제공하는 사이트가 꽤 많죠.. 포털에서 쉽게 검색도 가능하구요.. 각 업체별로 따로 보시는 곳이 있다면 아래 링크 확인해 주세요.

 

 [EBS] [비상] [이투스] [메가스터디] [유웨이] [종로학원] [비타에듀]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