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켓몬 고(Pokemon Go)의 세계반응이 상당히 뜨겁습니다. 게임이라면 절대 질 수 없는 한국인들 역시 하루빨리 이 게임을 해야 하는데.. 아직 한국 '포켓몬 고'는 플레이가 불가능 합니다.

 

그런데 현재 유일하게 '강원도 속초'만 가능하다고 하는군요 ㅎㅎ 그 이유가 북한과 땅이 가까워서 속초는 가능하다는 말이 나왔었는데, 우스갯 소리 인줄 알았지만 실제로 인증한 유저가 있었습니다.

 

왜 한국에선 아직 안되는지.. 포켓몬 고는 어떤 게임인지 등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포켓몬 고>는 가상현실(증강현실)을 기반으로 한 게임 입니다. 현실세계에서 카메라로 사진 찍듯 포켓몬 고 어플(앱)을 켜고 세상을 비추어 보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상상해보세요!

 

 

현실 세계속의 포켓몬을!

 

그런데 그것이 현실이 되었습니다..

 

 

이 사람에게는 어느 방향으로 233m가면 피카츄가 있다는 정보가 뜨나봅니다.

 

하라는 일은 안하고.. 출근길 같은데... 이렇게 <포켓몬 고>게임이 위험합니다.

 

 

정신없이 포켓몬 잡을거라고 출근복장으로 뛰어가는 저 사람.. 과장님, 부장님에게 무슨 변명을 할려고.. 하지만 상사가 포켓몬 고 플레이어라면..? 잡은 포켓몬 중 하나를 선물해준다면 ㅋㅋ

 

 

음 바로 앞에 있군.. 저 손에있는 것은 포켄몬 고 플러스 인가 뭔가 하는 디바이스 입니다. 스마트폰을 계속 켜놓고 걸어가면 위험할 수 있고, 배터리 소모도 심하기 때문에 Bluetooth(블루투스)를 통해서 주변에 포켓몬 정보가 뜨면 진동 및 램프로 알려주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아 포켓몬go에는 여기 어디라고 뜨는데~"

 

밤에 저러고 돌아다니다간.. 오해 받겠다능.

 

 

 

저기있네요 ㅋㅋㅋㅋ

 

 

아 물론 저렇게 나오진 않습니다. '포켓몬 고'에 정말 정신 팔릴정도로 미치던가.. 약을 해야 -_-;

 

 

던져서 잡습니다! 이렇게 하나둘씩 잡아 모아서 포켓몬 도감을 완성하고.. 업그레이드도 하고 누군가가 점령한 곳을 빼앗기도 하고 다양한 재미가 있습니다.

 

 

 

여행다니다가도 보이면 잡고..

 

 

GOTCHA~!(잡았다~!)

 

 

도심에서 수많은 포켓몬 고 유저들과 배틀도 하고..

 

 

나중에 한국에도 포켓몬GO 서비스가 된다면.. 길에 저러고 있는 사람들 많을거에요.

 

오버같다구요? 해외에선 현실이 되었습니다.

 

 

포켓몬 고 홍보영상 한장면인데요..

 

 

보스몹이 시내 한복판에 떠서 레이드하는 ㅋㅋ

 

 

짜잔~! MEWTWO를 잡아라!

 

 

막 사람들이 자신이 가지고 있는 포켓몬들을 가지고 단체로 전투를 벌이는군요!

 

그리고 오늘 올라온 사진..

 

 

 

 

미국의 한 도시에서 실제 강력한 몹이 떠서 사람들이 저렇게 잡으려고 모였습니다...

 

 

이건 진짜 포켓몬 고 플레이어 들이 SNS에 올린거에요.

 

 

깊은 산속을 다니다가도...

 

 

특별한 포켓몬을 발견하게 된다면!!!

 

 

나이고 체면이고 뭐고 없엇!!!

 

 

 

새우잡이 배 탄 아자씨도..

 

 

조업 중단하고..

 

 

 

 

포켓몬 고 즐기는 현상이 일어날지도 ㅋㅋㅋ

 

 

이렇게 길가다가도 뜨면 잡습니다.

 

 

포켓몬 고 실행 장면입니다.  한국은 구글지도 서비스가 제대로 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아직 즐길 수 없습니다. ㅜㅜ

 

 

 

이렇게 내 눈앞에 나타나면~!

 

 

휙 던져서

 

 

잡음!

 

 

 

 

 

 

잡고나면 내가 획득한  포켓몬이 뭔지 정보가 뜹니다.

 

 

지금 한국에서 '포켓몬 고'를 하기 위해서 속초로 가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위는 한국에서 국가안보를 위해서 구글 지도를 막아놓은 지역이라고 하는데요. 묘하게 속초쪽만 제외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그 동네에서 포켓몬GO 하고 있는 사람들이 인증샷을 올리기도 했는데요... 하루정도 더 기다려보면서 사람들 후기 보고 가보세요 ㅋㅋ

 

보시면 한국 스마트폰에서 하고 있죠 ㅎㅎ

 

 

이렇게 <포켓몬 고>는 사람들의 행동과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실제로 미국에서는 포켓몬GO와 관련된 지역과 건물, 상가 등에 유동인구가 늘고 있는 놀라운일이 벌어졌습니다.

 

 

 

 

 

막 카페에서도 포켓스탑(포켓몬 고 유저들이 아이템을 얻을수도 있고 정비할 수 있는 그런곳이라고)으로 지정된 가게들에 사람들이 몰려서 갑자기 장사가 잘되는 이변이 생기기도 ㅋㅋ

 

 

 

 

 

 

 

생각보다 훨씬 포켓몬 고 열기가 뜨겁고.. 빨리 퍼지고 있습니다. 물론 얼마나 오래 갈지는 모르겠지만 한가지 큰 변화를 감지할 수 있지요.. 앞으로 이런식의 증강현실 게임이 꽤나 많이 나오고 활성화 될 것 이라는것..

 

 

 

오떤 사람은 자기집이 포켓몬 체육관으로 지정되어서 사람들이 몰려와서 게임한다고 ㅋㅋㅋ 이런거 보면 한국도 얼른 포켓몬 고 서비스가 정식으로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