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 지구에 뭔가 큰일이 일어나는거 아닌지 무서워 죽겠어요 ㅜㅜ 오늘은 미얀마 지진 동영상을 봤는데.. 지진으로 인한 피해도 참 가슴아프지만 오래된 유적지도 망가지네요..

 

어제는 이탈리아에 지진이 일어나서 큰 이슈였죠.. 날이 갈수록 눈을 감게 된 사람들이 늘어나더라구요 ㅜㅜ 그리고 오늘은 미얀마 지진.. 왠지 가난한 나라고 해서 더 피해가 클거라 생각했지만 더 적었습니다. 자세한 내용 같이 봐요.

 

 





 

 

 

 

미얀마 지진이 이탈리아 보다 강도가 더 강했음에도 불구하고, 물적, 인적 피해가 훨씬 더 낮았습니다. 지진이 일어난 곳은 미국 지질조사국(USGS)에 의하면 미얀마 중부 쪽에 있는 마궤주 차우크 서쪽 이라고 합니다. 미얀마 지진의 규모는 6.8로 상당히 강력한 규모 입니다.

 

 

이는 태국의 수도인 방콕 뿐만 아니라 인접 지역인 인도 콜카타 쪽에서도 이번 지진의 진동이 느껴질 만큼 강력했다고 하네요.

 

 

 

그래도 다행인것이 미얀마 지진으로 인해 목숨을 잃게 된 사람이 4명으로 생각 보다 훨씬 그 피해규모가 적었다는 것 입니다.

 

 

이탈리아의 경우에는 규모 6.2의 지진이었는데, 벌써 160여명이 목숨을 잃었고.. 부상자도 400여명에 가깝습니다.

 

 

 

진도가 더 강했음에도 왜 피해가 적었느냐 하면

 

'진원의 깊이' 때문 입니다. 이탈리아 지진의 경우에는 땅 및 4km 지점에서 발생했고

 

미얀마 지진의 경우에는 지하 84km 밑에서 발생했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인구밀집도도 영향이 있습습니다. 이탈리아의 경우에는 사람들이 몰려사는 곳이었고 미얀마는 다행히도 인구밀도가 적은곳이었다고 하네요.

 

아래 미얀마 지진 동영상 입니다.

 

 

아래는 어제 일어난

 

[이탈리아 지진 영상]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