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탈리아 지진 별로 들어본적이 없는데.. 왠지 잘 일어나지 않는 나라에서 지진이 터졌다고 하니 지구에 무슨 일이 일어날 것 처럼 무섭네요.. 이탈리아 지진 규모는 6.2 정도라고 합니다.

 

 

바다에서 지진이 일어나 그 여파가 전해지는 것이라면 피해가 좀 덜 했을 텐데요.. 그게 아닌가 봅니다.

 

찾아보니 새벽 3시 30분쯤에 이탈리아 중부 움브리아주 주도 페루자라는 도시(에전에 안정환이 이탈리아 있을때 뛰었던 팀이 있는 그 도시 같네요)에서 지진이 발생했음을 미국 지질 조사국에서 이야기 했습니다. 자세히 볼까요.

 





 

 

 

 

 

 

 

해당 지역 시장은 "이탈리아 지진으로 인해서 시내 건물들이 붕괴되어 잔해에 주민들이 깔려 있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이탈리아 지진의 진앙지는 페루자에서 남동쪽으로 76km 떨어진곳이라고 합니다.

 

 

첫 지진이 일어난 이후에 3~5정도의 여진이 8차례 더 발생했다고 합니다. 이는 116킬로미터나 떨어진 로마에서도 그 진동이 느껴질 정도였다고 하네요..

 

 

찾아보니까 이탈리아가 유럽에서 지진이 가장 많이 일어나는 지역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이탈리아 나폴리 쪽에 있는 베수비오 화산, 한국으로 치면 제주도라고 볼 수 있는 이탈리아의 시칠리아 섬의 에트나 화산 역시 지금 활동중이라고 합니다.

 

 

이런 큰 피해가 일어난 이탈리아 지진은 이번이 처음이 아닌데요. 2009년 4월달에 '라퀼라'라는 도시에서 6.3의 지진이 일어나서 무려 300명이나 죽은 기록이 있습니다.

 

 

아래는 이번에 일어난 이탈리아 지진 동영상 CCTV 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