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백종원 만능춘장 레시피가 오늘 제 눈에 들어오는군요 '집밥 백선생2'에서는 백종원 만능춘장 만드는 법이 공개됐습니다.

 

백종원 레시피는 장점이 구하기 쉬운 재료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인데요.

 

저도 만능춘장 만들어서 집에서 면만 삶아 짜장면 한번 만들어 봐야겠네요.

 

 





 

 

 

"사온 춘장이 맛이 제대로 나지 않는 다고 생각되면 물을 타 드세유~"라고 이야기 하면서 백종원 만능춘장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었습니다.

 

 

백종원 만능춘장 레시피 정말 믿을 수 있나요? ㅋㅋ

 

아직은 의심쩍은 눈빛으로 쳐다보는 사람들..

 

 

장동민도 반신반의

 

 

윽 이 아저씨 이름이 생각이 갑자기;;;

 

 

흐아 보기만 해도 황홀해지는 것 같은 백종원 만능춘장 비주얼.. 으아 저만큼 만들어놓고 냉장고에 보관하면 오래 먹을 수 있을까요?

 

제가 짜장면을 무지막지하게 좋아하는데..

 

백종원 만능춘장의 보관기간만 길다면 한번 날잡아 왕창 만들어놓고 두고두고 먹고싶네요 ㅜ

 

 

 

 

일반 면에 백종원 만능춘장을 한숟갈 넣어주면~

 

 

고급 자장면이 되고..

 

 

쟁반 짜장도 만들수 있고~!

 

 

 

 

하아 어디에나 넣기만 하면 음식이 맛있어지는 그 마법!

 

저도 알려주세요!!

 

 

 

백종원 만능춘장 레시피 재료 갑니다잉~

 

 

간 돼지고기, 파, 양파 이것만 있으면 된다고 하네요 호오오~!

 

 

 

필요한 재료들!

 

돼지고기 2컵

 

양파 3컵

 

대파 1컵

 

춘장 300g

 

설탕 1컵

 

굴소스 반컵

 

간장 1/3컵

 

식용유 1컵

 

 

 

 

백종원 만능춘장 만드는 법!

(위에 알려드린 재료의 양 그대로 넣으심 되요!)

 

1. 식용유 + 파 넣고 약한 불에 기름이 배도록 볶아준다

 

2. 파가 노릇하게 살짝 튀겨지면 양파 + 돼지고기 넣는다.

 

3. 채소와 고기의 수분이 날아가는게 뽀인트.

 

4. 갈아놓은 생각 1/3 숟갈 정도 넣어주면 좋은데 없어도 상관없음

 

5. 설탕 넣고 튀기듯이 볶아주면서 향을 내는게 중요!!

 

6. 기름이 좀 떠오르기 시작할때 간장을 팬 주변을 두르듯 넣어준다.

 

7. 굴소스 + 춘장을 넣고 중불로 바꿈, 기름 층이 생길때까찌 약 10분 정도를 저어준다.

 

 

 

아 귀차니즘이 저의 몸을 옥죄어오네요.. 그래도 백종원 만능춘장 레시피 믿고 그대로 한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그리고 아래글 한번 보세요.. 제가 꽤 유용하게 써먹었습니다.

 

[백종원 레시피 37개 모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